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교수학습센터는 10일 학술정보관 세미나실에서 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한 2019학년도 1학기 DHU 학습써클 및 DHU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전달했다.
DHU 학습써클은 서로 협동하여 함께 공부하고 학습의미를 나누는 학습공동체를 의미하는 말로 다양한 학습내용을 주제로 4명 ~ 6명이 팀을 형성해 지도교수와 함께 학습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DHU 학습써클에는 총56팀 246명이 3월 25일부터 5월 24일까지 참가해 활동보고서, 중간보고서, 최종보고서, 온라인 활동, 오리엔테이션과 간담회 출석 등을 심사한 결과 △아동복지학과 아복파이브 △제약공학과 BIONIC △노인복지학전공 은가비 2기 △중등특수교육과 절차탁마 △상담심리학과 라이트 등 5팀을 우수팀으로 선정해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했다.
또한, DHU 학습써클에 참여한 학생 중 학습시간 16시간, 활동소감문 등을 제출한 234명에게 인증서를 발급했다.
DHU 공모전은 “대구한의대학교에서 만난 인생 강의”라는 주제로 입학 후 지금까지 수강한 수업 중 가장 울림이 있었던 교과목을 선정해 수기 형식으로 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총37편의 작품 중 “셰익스피어로 찾은 꿈”이라는 주제로 응모한 중등특수교육과 최동훈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우수 2편, 장려 6편을 선정해 전자책으로 제작해 학생들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남미경 교육혁신원장은 “학습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미 다른 학생들보다 많은 경험과 학습 효과를 누리고 있다.”면서“교수학습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아직 참여하고 있지 않는 친구들과 함께 참여해 학습역량을 키워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교수학습센터에서는 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를 위해 DHU 사람도서관, DHU 학습멘토단, DHU 공모전, DHU 학습써클, 방학캠프(둑), 찾아가는 학습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뉴스출처 :[대구한의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