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가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2월 26일까지 ‘온라인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방학 중 아동 학습 결손 방지와 외국어 학습을 필요로 하는 지역아동센터의 수요를 반영해 개설됐다. 도내 지역아동센터 학생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경기도에서 지원된다.
프로그램은 5일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원어민 강사와 비대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 만화, 퍼즐, 마술 등과 같이 학생들이 흥미로워하는 소재로 강사와의 자연스러운 의사 소통을 유도하고 있으며, 주어진 프로젝트를 스스로 완성하는 자기주도형 수업으로 진행된다. 실습에 필요한 교재, 학습재료, 온라인 강의내용 등은 별도로 제공해 교육 후에도 학생들의 자율학습이 가능하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올해 안에 추가 프로그램 개설을 검토하고 있으며, 교육 개설 시 지역아동센터에 사전 공지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 등 문의사항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 교육운영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재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에서 배운 영어를 한 번 더 학습할 수 있고, 재미있는 과제도 경험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보편적 교육복지 확대의 일환으로 경기도에서 교육비를 지원하는 방학프로그램을 앞으로 더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