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통영시는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학습공동체를 육성하고 평생학습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2월 3일부터 2월 26일까지「2021년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통영시에서 활동하는 7명 이상의 학습동아리로, 월 1회 이상 정해진 주제에 대해 학습과 토론을 개최하는 자발적, 정기적인 모임을 운영하는 동아리면 된다. 또한, 연 2회 이상 학습동아리 성격에 맞는 재능나눔 활동 계획이 있거나, 활동현황을 통영시 평생학습도시 홈페이지 “동아리소식”란에 2회 이상 등록가능한 동아리라면 어느 팀이나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통영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 또는 통영시 평생학습도시 홈페이지(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통영시에서는 동아리 운영에 필요한 강사료 및 교재비, 재료구입비 등 학습 활동 경비를 팀별 최대 2백만원 이내로 지원하게 되며, 관내 8개 동아리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자에 대한 선정 결과는 별도 선정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3월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기타 문의사항은 통영시 교육체육지원과 평생학습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통영시 관계자에 따르면 “통영시는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문화 정착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 통영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