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의정부시은 2월 2일 겨울철 화재, 폭설 등의 재난 대비 및 영유아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어린이집 동절기 안전점검을 2개월 동안 실시했다고 밝혔다.
매년 실시하는 어린이집 동절기 안전점검을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린이집 화재관련 시설 안전 점검 및 긴급 상황 시 피난 대책, 통학 차량 안전관리 등 안전점검 체크리스트를 의정부시 관내 전체 어린이집(402개소) 책임자에게 배부하여 시설 자체 점검으로 유도하고, 직접 방문이 필요한 방역관리 실태 및 아동학대 관련 교육 이수 여부 등은 관내 어린이집 15%를 선정하여 안전관리와 함께 병행 점검하였다.
점검 결과, 방문자 기록 및 발열 체크 모니터링지는 체계적으로 잘 이루어지고 있었으며, 재난대응 협력기관 비상연락망 구축 현행화 등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자발적으로 시정토록 하고, 시설 및 영유아의 안전관리에 있어 방심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더욱더 세심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안내·지도 하였다.
정효경 보육과장은 “겨울철 사고 예방과 영아들의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관내 어린이집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지자체와 어린이집 상호 간 쌍방향 의사소통으로 모든 아이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지낼 수 있도록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의정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