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석준)는 지난 1월 26일, 송도 홀리데이인 호텔에서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투자유치 패키지 프로그램』 IR 피칭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에 선정된 스타트업들이 투자를 받기 위해 마련한 『투자유치 패키지 프로그램』은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지원 47개 기업 중 10개사를 대상으로 투자유치 교육 4시간, IR 발표자료 제작, IR(스피치) 멘토링 8시간, IR 피칭에 이르는 투자유치 통합 프로그램이다.
지원대상은 작년 12월 온라인 투자유치 교육을 수강한 창업기업 중 참여를 신청한 10개사로, 작년 12월부터 1개월에 걸쳐 IR 피치덱을 작성하였고, 엑셀러레이터와 벤처캐피탈리스트가 멘토로 참여하여 IR 스피치 스킬업 멘토링도 제공하였다.
『투자유치 패키지 프로그램』의 마지막 단계인 IR 피칭행사에는 멘토링에 참여하였던 멘토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투자심사역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운영실 소속 심사역을 초빙하였다.
대상을 수상한 기업에게는 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였고, 최우수상 수상 기업에게는 150만원, 우수상 기업에게는 100만원, 장려상을 수상한 6개 기업에게는 각각 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앞으로도 예비창업패키지 프로그램 수료 예정인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뿐만 아니라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및 관련기관의 후속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인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