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2월 1일 서산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전직원 및 해미도서관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실천 다짐대회’및‘교육장 청렴 소통 리더십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다짐대회는 설 명절을 앞두고 공직기강 확립과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신규 임용자 임지현 주무관이 대표로 직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선물을 제공하지도 받지도 않겠으며 연중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운동을 적극 실천하겠다는 내용의 다짐문을 낭독하였다.
이어지는 교육장 청렴 특강을 통해 공정하고 정직한 행정, 적극적인 업무 추진을 통해 다함께 성장하는 어울림 서산교육을 실천하는 조직문화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정부의 탄소중립 추진전략과 관련하여 서산교육지원청은 2021년 이전부터 종이없는 회의를 진행하여 탄소저감 배출에 앞장서 운영하고 있었으며 더 나아가 탄소배출 줄이기 1팀 1운동도 실시하여 환경보호를 위해 적극 실천할 것을 당부하셨다.
이선희 교육장은“청렴문화 조성은 내가 하는 작은 실천에서 시작됨을 인지하고, 선물대신 마음이 담긴 덕담을 주고 받아 즐거운 명절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