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천면(면장 권기열)에서는 6. 10(월) 오전 9시 LG이노텍 노동조합(지부장 김동의) 주최로 관내 주거환경 취약 가구에 집안 쓰레기 처리, 묵은 때 및 집 안팎 잡풀제거 등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장천면을 방문한 LG이노텍 노조 회원들은 어르신이 요양병원에 입원하는 동안 관리하지 못해 무성하게 자란 집 안팎의 잡풀을 제거 한 후, 쌓인 쓰레기를 치우고 묵은 때를 제거하였다. 또한 병원 입원 전 미처 처리하지 못한 음식물로 인하여 생긴 해충, 벌레의 흔적도 말끔히 제거하였다.
권기열 장천면장은 “올해만 두 번째 우리 장천면의 환경취약가구에 청소 봉사를 실시해 준 LG이노텍 노조 회원분들께 감사하다. 무성한 잡풀과 처리하지 못한 음식물쓰레기 등으로 차마 요양병원에서 기쁜 마음으로 퇴원하시기가 곤란하였는데 이제 편안한 마음으로 댁으로 돌아오시게 되었다. 폭염과 장마에 위생적으로 취약해지기 쉬운 홀몸 어르신댁을 자주 방문하여 안전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한편, 노동조합의 사회적 책임(Union Social Responsibility)을 실천하는 LG이노텍 노동조합은 국내 부품업계 최초로 2012년 USR을 선포하였으며 이후 장애인 가구 지원 및 지역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다.
뉴스출처 :[구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