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장유도서관에서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소질을 활용한 봉사활동을 통해 자원봉사의 보람을 느끼고 책임감 있는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청소년 재능나누미단을 모집한다.
2010년 5월 창단되어 1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장유도서관의 청소년 재능나누미단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비대면이 가능한 재능나눔 활동 위주로 구성하였으며 향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 활동을 유연하게 전환할 계획이다.
재능나눔 분야는 ‘북큐레이션(청소년 컬렉션 전시 및 영상 제작)’, ‘어린이와 함께하는 미술 놀이(그림책 속 명장면 컬러링 도안 그리기)’, ‘책소개 카드뉴스 만들기(도서관 로비 전시 및 영상 제작)’, ‘서평 쓰기(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 게시)’등으로 총 25명을 모집하며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재능나눔 활동은 매월 1회 이상 참가해야 하며, 분야에 따라 매회 2~3시간의 봉사시간이 부여된다. 또한 장유도서관은 추후 봉사자가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기획하여 운영하는 청소년 봉사동아리도 별도 모집할 예정이다.
청소년 재능나누미단 모집은 2월 10일 오전 10시부터 김해시 공공예약포털을 통해 선착순 인터넷 접수로 이루어지며,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김해통합도서관 공지사항 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유도서관 관계자는 ‘주체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의미 있는 경험을 쌓고 한 단계 더 성장하고 싶은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 김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