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순창군이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 절감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탄소포인트제 참여세대를 모집한다.
‘탄소포인트제’는 개인, 상업시설 등의 에너지(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사용량 절감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산정해 연2회(상·하반기) 현금이나 상품권, 그린카드 포인트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하반기 인센티브로 전체 순창군 탄소포인트제에 참여한 4,366세대 중 1,283세대에게 2,106만원을 지급했으며, 2020년 상반기분은 1,251세대에게 2264만 3천원을 현금과 온누리상품권, 그린카드 포인트 등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가정내 에너지 절약방법으로 ▲ 실내 적정온도 유지 ▲ 세수, 양치, 샤워 시 물을 받아서 사용 ▲ 절전형 조명으로 교체하고 사용하지 않은 조명은 끄기 ▲ 사용하지 않은 콘센트는 뽑기 ▲ 세탁물은 모아서 한꺼번에 세탁하기 ▲ 냉장고 문은 자주 여닫지 말고, 음식은 가득 채우지 않기 등이 있다.
탄소포인트제 가입 신청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신청하거나 참여신청서를 작성해 군청 환경수도과와 읍면에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순창군청 환경수도과로 연락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북도 순창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