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인천광역시 연수구는 구민의 자발적인 미디어 참여와 마을미디어 활성화 사업의 일환인 ‘주민마을방송팀 지원사업’에 참여할 모임(단체)을 모집한다.
‘주민마을방송팀 지원사업’은 지역 주민들의 마을미디어 활동을 위해 팀별 맞춤교육, 장비, 진행비용 등을 지원하는 등 연수구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가 함께 운영하는 마을 공동체 활성화 프로젝트다.
지원 자격은 거주 지역 또는 생활권역이 연수구이고 마을주민 간 자유로운 소통과 마을미디어에 관심 있는 5인 이상의 모임(단체)으로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회를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2월 1일부터 내달 5월까지고 서면 및 면접심사를 통해 3월중 선정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모임(단체)는 연수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서류를 받아 작성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구는 지난해 주민마을방송팀 12팀을 운영한 바 있고 11개 유튜브 채널을 설립, 총 79개의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이는 연수마을TV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고남석 구청장은 “주민마을방송팀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번 사업을 통해 마을미디어가 활성화 되어 주민 간 소통의 창구와 함께 마을의 다양한 소식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인천광역시 연수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