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부천시립도서관은 2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03일간 독서와 마라톤을 접목한 생활 독서 운동인‘제8회 부천시 독서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부천시 독서마라톤 대회는 직접 코스를 설정해 독서기록일지를 작성하면 도서 1쪽당 거리 2m로 환산하는 책 읽기 마라톤이다. 도서관에서 빌린 책뿐 아니라 개별적으로 읽은 책도 독서기록일지로 작성할 수 있다.
올해는 풀코스(42,195m), 하프코스(21,100m), 단축코스(10,000m), 걷기코스(5,000m), 가족 풀코스(42,195m)에 완주의 부담을 줄여줄 산책코스(3,500m)가 추가됐다.
코스별 완주자에게는 완주 인증서와 함께 2022년 1년간 부천시립도서관 관외대출 도서권수 확대 혜택이 제공된다. 대회를 완주한 어린이에게는 기념 메달도 증정한다. 우수 완주자에게는 부천시장 명의의 표창장이 전달된다. 올해는 열심히 참여하는 참가자를 독려하기 위해 우수완주자 선정 기준을 최단기완주자에서 최고기록자로 변경했다. 참여자가 원한다면 독후감 공모 대회와 자동 연계돼 우수 독서기록자 등의 수상 기회가 주어진다.
독서마라톤 담당자는“내 꿈을 이루기 위해, 지금 바로 할 수 있는 적극적인 행동으로 독서만 한 것은 없고 독서기록일지에 다시 한번 남기는 감상평은 책 읽는 습관 형성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 “많은 시민이 독서마라톤을 통해 자연스럽게 위안받고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독서마라톤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독서마라톤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상동도서관 심곡도서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부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