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도봉구는 2월 16일부터 2월 26일까지 총 7차시에 걸쳐 관내 마을교사 및 혁신교육에 관심있는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도봉 마을교사 역량 강화 프로그램 1기」를 운영한다.
본 교육과정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장기화로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되며, 회차당 50명씩 총 2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희망자는 온라인구글로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2월 16일(화)부터 2월 24일(수)까지의 1회차 수업과 2월 17일(수)부터 2월 26일(금)까지의 2회차 수업 중 택일하여 들을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2월 4일(목)부터 2월 7일(일)까지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1년 도봉 혁신교육지구의 비전과 사업을 심도있게 이해하고, 마을교사의 필수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되었으며, 프로그램 세부내용은 ▲도봉 지역사회 및 혁신교육지구의 이해 ▲초등 발달 단계의 이해 ▲아동 인권 및 성교육 ▲도봉 혁신교육지구 공모사업의 기초 ▲창의적 교수법 및 지도안 작성 등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80% 이상(5차시 이상) 수강할 경우 수료증을 수여하고, 올해부터는 1개 마을학교당 본 교육 수료자가 1인 이상 참여해야만 도봉 마을학교를 운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도봉 마을학교란 마을의 유휴공간에서 재능있는 마을교사들이 방과후 돌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2021년은 3월 공모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신청 방법 및 세부 일정 등은 도봉구 교육포털 도봉배움e 홈페이지의 도봉 마을학교/공지사항 메뉴에서 참고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도봉혁신교육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돕고, 실제 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교수법 연구로 방과후 돌봄의 질을 높일 예정”이라며, “어린이?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는 지속가능한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는데 도봉 마을교사들이 앞장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서울특별시 도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