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제주시는 제9기 제주시 SNS시민기자단 온라인 발대식을 1월 28일 오후 4시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제주형 사회적 거 리두기 2단계’지침 준수에 따른 것으로‘Zoom’어플을 이용 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기자단 위촉과 더불어 새 임원진 및 활동팀을 구성하고 SNS시민 기자단의 올 한해 활동방향 등이 논의되었다.
제9기 SNS시민기자단은 공모를 통해 총 42명이 선발되었으며 자영업자, 대학생, 다문화가정 구성원, 작가 등 다양한 개성을 지닌 사람들로 구성되어 올 한해도 행정 개선사항을 건의하는 등 민·관 소통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행정과 시민의 선순환적 소통을 이끌어 나갈 것이다.
한편 SNS 시민기자단은 2013년 1기를 시작으로 주요 시정 소식과 문화·예술 행사 등을 본인의 SNS를 통해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있으며, 1년 동안의 활동 내역을 담은 책자를 매년 발간하고 있다.
안동우 제주시장은“SNS를 통해 이웃들의 일상을 나누고 적극적으로 시정의 행보를 알리는 기자단 여러분의 활동은‘소통으로 여는 행복제주시’를 견인하는 소중한 밑거름이 된다”며 SNS 기자단의 역할과 의미를 강조했다.
[보도자료출처: 제주도제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