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의정부시 호원1동은 1월 28일 통장협의회 새해 첫 월례회의를 비대면 영상회의로 개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각종 회의가 중단되었으나, 코로나 시대에 소통행정이 더욱 필요함에 따라 보다 안전한 회의문화 정착을 위해 줌(ZOOM) 화상회의로 실시했다.
이번 회의는 영상회의 앱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점을 감안하여 정기회의에 앞서 앱 설치, 운영방법 등 영상회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맞춤형 동영상 온라인 교육 및 사전 예행연습을 시행했으며, 호원1동장과 51명의 통장이 온라인을 통해 화면상 서로의 안부를 확인하고 회의자료를 공유하며 시정홍보 내용을 설명하는 등 알차게 진행됐다.
한재준 통장협의회장은 “처음 비대면 영상회의를 진행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는 걱정이 많이 되었다.”면서 “그러나 통장님들의 능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고, 적극적인 참여와 열정이 커 향후 회의진행도 기대가 된다.”며 비대면 영상회의에 높은 만족감을 표시했다.
최창순 동장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비대면 회의는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사항”이라며 “익숙하지 않은 회의방식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통장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의정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