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서산시가 시민 편의 제고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정비에 나섰다.
시는 노후된 무인민원발급기 12대를 교체하고 민원 수요가 높은 석남동 행정복지센터에 1대 추가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새로운 무인민원발급기는 자판에 점자 및 음성인식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화면확대기능과 휠체어 사용자 조작 편의 기능(높이조절)도 포함돼 이용편의를 높였다.
현재 관내 무인민원발급기는 ▲서산시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서산시보건소 ▲법원·세무서·건강보험공단 ▲공군제20전비 ▲서산의료원·서산중앙병원 등 23개소에서 총 26대를 운영 중이다.
서산시보건소, 법원·세무서·건강보험공단을 제외한 19곳은 24시간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위치 및 이용 안내는 서산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이석봉?서산시 민원봉사과장은?“무인민원발급기의?편의 기능을 다양화 했다”며?“앞으로도?주민의?눈높이에?맞는?민원행정서비스를?제공할?수?있도록?최선을?다하겠다”고?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남도 서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