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옥) Wee센터는 6월 5일(수) 「꿈키움 멘토링」 멘토-멘티가 함께하는 마술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마술 극장을 직접 방문한 멘토-멘티 10명은 마술 공연 관람, 마술 체험 및 실습의 시간을 함께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이번 마술 체험 활동은 멘티 학생들이 마술 공연 관람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또래 간의 유대감을 증진하고, 멘토-멘티 간의 소통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마술 공연은 관람만 하는 마술 공연이 아니라 클로즈업 마술쇼와 마술 실습 및 체험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다양한 마술 체험 활동으로 멘토와 멘티가 함께 즐거워하며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고, 학생이 성취 경험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마술 체험 활동에 참석한 멘토는 “멘티 학생이 마술 공연을 볼 때에 집중하는 모습에서 새로운 것을 탐구하고 집중하는 강점을 찾은 것 같아 기뻤다. 앞으로 이러한 점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멘토링 활동을 진행시켜야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또한“이번 체험활동은 멘티와 함께 소통하며 정서적으로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 멘티와 활발히 소통하는 멘토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달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꿈키움 멘토링」 멘토-멘티 간 유대감이 형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멘티 학생이 학교 및 또래집단에서의 적응력이 향상 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대구 달성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