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김천시 구성면에서는 지난 28일 우리 민족의 최대명절인 설 명절을 앞두고 『Happy Together 김천』운동의 일환으로 사회단체 회원과 면 공무원이 함께 참여하여 주민 및 귀성객에게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는 구성면 사회단체 주도로 깨끗하고 쾌적한 구성면의 이미지를 만들고 귀성객과 지역주민들이 쾌적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국도변 등에 방치된 생활쓰레기를 수거하고, 재활용품 분리배출 및 쓰레기불법 투기 방지 홍보활동도 병행하였다.
백복한 구성면 사회단체 대표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귀성객이 편안하고쾌적한 환경에서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으며, 참석해준 회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이번 환경정화활동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쾌적하고 살기 좋은 구성면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 했으며,
하동욱 구성면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정화활동에 솔선수범하여 참석해주신 사회단체 회원들에게 감사를 표시하고, “설 명절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명절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각 마을별 환경정비에도 적극 참여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북도 김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