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원꽃뜰유치원(원장 제정희)은 2019년 6월 12일 수요일 오전 가족과 함께하는 소통 공감 꽃뜰 어울림 장터를 열었다.
꽃뜰 어울림 장터는 기쁜 마음으로 나눔과 기부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어린이들과 부모님은 교실에서 서로 인사를 나누며 소통 공감의 시간을 가졌고, 질서를 지키며 장터놀이에 참여하였다.
장터에는 가정에서 어린이들이 가져온 장난감, 옷과 신발, 다양한 책들이 판매되었다. 유치원에서 준비한 문구류, 생활용품, 과일, 채소, 먹거리, 체험활동 코너도 마련되었다.
어린이들과 부모님들은 기부쿠폰으로 다양한 물품과 먹거리를 구입하고,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등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냈다. 나눔과 기부 코너에 모두 참여한 어린이들은 풍선아트 선물을 받을 수 있어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어린이들은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을 다른 친구가 사 가니까 기뻤어요. 엄마랑 얼굴과 손에 서로 예쁜 그림을 그려주는 것이 재미있었어요’라고 이야기하며 매우 들뜬 모습이었다.
학부모님들은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서로 나눌 수 있어 좋았고, 작은 금액이지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다’고 이야기했다. 이 날 수익금은 도움이 필요한 자선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화원꽃뜰유치원 제정희 원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어울림 장터를 통해 어린이들이 나눔과 기부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하고, 이웃을 배려하는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화원꽃뜰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