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포천시는 시민공감의 민원서비스 구현을 위해 오는 설 연휴기간(2021. 2. 11. ~ 2. 14.) 중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정상적으로 운영하여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한다.
연휴 기간 중 운영되는 무인민원발급창구는 시청 민원실, 소흘읍행정복지센터, 신북면행정복지센터, 영북면행정복지센터, 선단동행정복지센터, 우리병원, 경기도의료원포천병원(이상 24시간 운영), 소흘농협, 소흘농협이곡지점, 포천농협신북지점 등 10개소이며 농협에서 운영되는 무인민원발급기는 각 기관 운영시간 내에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정부24 사이트와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각종 증명서를 신청 발급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연휴 기간 중 각종 증명서를 긴급히 발급받는 데 시민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무인민원발급기 사전점검 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포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