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동대문구는 동대문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초·중·고교 학생에게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 있는 ‘마을교사’를 모집한다.
구는 마을과 학교가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고자 지역의 우수한 교육인적 자원인 ‘마을교사’를 발굴하여 학교에 연계한다.
모집분야는 ▲놀이과정 ▲환경생태과정 ▲마을해설과정 등이며, 모집 분야별 전공자, 교육활동경력자, 자격증 소지자로서 마을교육활동에 관심 있는 동대문구 내 거주자, 동대문구 내 단체 소속되어 활동하는 자 및 동대문구 교육활동 경력자는 지원할 수 있다. 이번에 선발된 마을교사는 12월까지 활동한다.
신청은 2월 1일부터 2월 10일까지며, 지원자는 동대문구청 누리집 접수 또는 동대문구청 교육지원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구는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여자를 마을교사 인력풀에 등록하고, 사업을 신청한 학교와 해당 인력풀을 공유한다.
2021년 하반기에는 등록된 마을교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여 전문성도 높일 계획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지역의 교육 자원인 ‘마을교사’가 아이들에게 학교 정규 수업으로 충족할 수 없는 다양한 감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해주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대문구를 마을이 함께 아이 키워줄 수 있는 곳으로 만들어가기 위해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서울특별시 동대문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