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강원 고성군 노인복지관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에 선정되어 1,800만원 예산을 확보하여 “내가 주방장” 요리교실을 추진한다.
이 프로그램은 건강한 식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남성어르신들이 스스로 밑반찬을 만들어보고, 서로 나눔을 통해 일상에서의 식생활독립과 자립능력향상을 이끌어 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모집기간은 2월 1일부터 2월 19까지 15명 모집하며, 신청자격은 고성군 거주 만65세 이상 저소득 남성 어르신으로 고성군 노인복지관 1층에서 방문접수 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3월에 시작하여 11월에 종강할 예정이나,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및 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다.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12시 청소년수련관 요리실습실에서 일상생활관리교육, 식생활교육, 기초요리교육, 반찬 나눔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요리교실 재료비 및 프로그램 참여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문의사항은 고성군노인복지회관으로 연락하면 된다.
고성군노인복지관 안승훈 관장은 “남성의 가사 참여가 높아지는 시대 변화에 따라 남성어르신들이 요리를 배움으로써 스스로 식사를 해결하고 바른 식생활 통해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삶의 활력소 가되고 자립능력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 고성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