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은 1월 28일 청렴·소통 1월 학교(기관)장 회의를 실시하였다.
학교(기관)장 회의는 정진용 교육장을 비롯해 교육지원청 양 과장, 장학사 및 각 팀장, 유·초·중·고·특수 학교(원)장, 도서관장이 함께 하였다.
회의에 앞서 거창지역 화훼농가와 소상공인을 돕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높이기 위해 화훼농가 돕기 청렴꽃 선물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회의는 교실수업 및 행정업무의 대전환 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 대비 체험활동 지원방안 △교실수업의 대전환 실현을 위한 총체적 접근 방안 △특수교육지원센터 순회교사 활용 통합교육 지원 강화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활성화 △서부대입정보센터 설립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점검 관련 사항 안내 △미래교육 수업혁신의 새로운 동력,‘아이톡톡’전면 시행 △학교 내 불법촬영카메라 점검 실시 △2021. 거창교육 안내 △2021. 3. 1.자 조직개편 △통학안전시스템 안전아이로(路) 구축 사업 등 현안 내용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사례중심, 유형별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여 학교 관리자로서 갖추어야 할 성인지 감수성을 향상 하였다.
정진용 교육장은“교실수업 및 행정업무의 대전환을 위하여 학교와 더 소통하고 공감하는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강조하면서“위기를 기회로 전환시켜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마음으로 거창교육을 함께 하자고”부탁하였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 거창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