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속초시가 여성가족부와 함께 소외계층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보건위생용품 구매비용을 지원한다.
2021년 보건위생용품 구매비용 지원 사업 대상자는 2003년부터 2010년 사이에 출생한 여성청소년 중,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이며 지원액은 1인당 월 11,500원으로 년 최대 138천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신청한 달부터 12월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연중이며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신청가능하고(2020년 기존 대상자는 변경사항이 없을 시 자동연장) 국민행복카드를 소유하고 있거나 신규 발급받으면 포인트로 지급이 되고 사용처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농협하나로마트· CU편의점· GS25편의점에서는 카드사 구별 없이 전 카드 사용 가능하며 BC카드?삼성카드는 전국 이마트와 노브랜드, 롯데카드는 롯데마트에서 카드 사용이 가능하다. 온라인에서는 쇼핑 사이트별 구매방법 및 결제가 다르므로 자세한 사용문의는 시 교육청소년과(639-2492) 및 동 주민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영복 속초시 교육청소년과장은 “보건위생용품 지원 사업이 올해도 시행되고 구매처 확대, 구매방법 다양화로 맞춤형 구매가 가능함에 따라 지원가능 대상자가 빠짐없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여 적극 추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 속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