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울진군이 청소년 중심의 정책 실현에 앞장설 2021년도 울진군 청소년참여기구 위원을 2월 26일까지 공개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울진군에 거주하는 만9~24세 청소년으로 월1회 이상 활동이 가능해야 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과 시행과정에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청소년기본법에 의해 마련된 청소년자치기구이다.
또한,「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설치된 청소년자치기구로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이 실제 청소년수련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과정에서 개선되고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기구이다.
청소년참여기구 위원으로 선발된 청소년에게는 울진군수 위촉장이 교부되며, 정책 발굴, 청소년 자치기구 교류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전찬걸 군수는“울진군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가 곧 청소년정책의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청소년참여기구 활동으로 사회성, 리더십 등 다양한 역량을 갖추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열정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울진군청소년참여기구는 지역 청소년들의 참신한 정책제안으로 경상북도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서 2017년 대상, 2018년 우수상, 2019년, 2020년에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청소년수련관 활성화 및 청소년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북도울진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