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동천동에서는 육군 제7516부대 제1대대 장병들과 동천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지난 7일 관내 동천경로당을 찾아 환경정비 등 자원봉사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가한 장병들은 경로당의 구석구석 묵은 먼지를 청소하고, 노후된 전기시설 및 전등 교체, 유리창 청소 등 어르신들이 할 수 없는 어려운 작업 위주로 진행했다.
어르신들은 선뜻 봉사활동을 나와 땀을 흘리며 노력한 장병들 덕분에 깨끗한 환경에서 여가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한 마을 전했다.
이 사업은 군부대가 소재하고 있는 동천동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매년 군 장병들이 분기 1회씩 관내 경로당을 찾아 환경정비 및 어르신 말벗 되어 드리기 등을 하고 행정복지센터와 자생단체가 부대를 방문하여 급식봉사 등을 하는 사업으로 2016년 ‘상호협조 업무협약’을 맺어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다.
최기호 대대장은 “동천동 주민들과 군부대가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됐고, 장병들이 여가시간을 보람되게 보낼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고 지속적으로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조영호 동천동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세대 간 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잊혀져가는 경로사상을 생각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감사를 전했다.
뉴스출처 :[경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