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이 2021학년도 예비 중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광주형 자유학년제 학부모 연수’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광주형 자유학년제 학부모 연수’는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의 경우 28~29일 이틀 동안 동부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의 경우 2월1~4일 나흘 동안 서부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각각 실시된다. 이번 연수는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광주형 자유학년제 운영, 미래교육에 대비한 학부모의 역할 정립, 사회적 공감대 확산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광주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해당 연수 기간 동안 오후 2시~오후 3시30분 원격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광주시교육청 유튜브 방송 채널에 접속해 실시간으로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학부모 연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실제 ▲광주형 자유학년제 운영 방향 ▲학생평가 및 공교육정상화법의 이해 ▲기후위기 시대, 학교 환경·생태교육의 방향 등 네 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성장하고 발전하는 광주교육은 학부모님과의 상호 협력 과정을 통해 이뤄지고, ‘광주형 자유학년제 학부모 연수’는 학부모 협력?지원 체제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2021학년도 광주교육 발전을 위해 학부모님들은 이번 연수에 깊은 관심을 갖고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