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과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가 27일 1월 생일을 맞은 저소득 어르신을 위해 축하 인사와 생신선물을 전달했다.
이 날 어르신을 위해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 참여기업에서 생일케이크, 밑반찬, 우리밀 선물꾸러미, 수제양갱세트, 위생키트, 건강식품을 지원했으며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에서 생신축하 꽃바구니를 준비해 생신축하 인사와 함께 선물을 전달했다.
생신을 맞은 이○○ 어르신은 “내 생일을 축하해주기 위해 집에 방문한 것이 처음이다. 젊은 나이에 남편을 잃고 홀로 지내 쓸쓸했는데 오늘만큼은 정말 기분이 좋다”며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워 외로웠는데 오랜만에 집에 손님이 찾아오니 한없이 기쁘다. 오늘을 잊지 못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장일권 단장과 아산시 사회적기업협의회 관계자는 “매번 어르신들이 너무 기뻐해주시니 우리도 감사하다”며 “건강하게 오랫동안 행복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양1동 저소득 독거노인 생신잔치 사업은 2019년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 후원 협약 체결로 시작된 민관협력 사업이다. 매월 생신을 맞은 저소득 어르신을 찾아뵙고 축하드리며 후원과 사랑의 마음을 나누며 지역사회에 행복키움지원사업 활성화 및 민관협력 나눔문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남도 아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