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신학년도 내실 있는 원격수업을 위해 학습관리시스템(LMS)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가 장기화됨에 따라 학습격차에 대한 우려를 극복하고자 원격수업상황에서 학생 개인별 피드백을 강화하고 학생의 학습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학습관리시스템(LMS)을 모든 중, 고등학교에 도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학년도부터 성남 지역의 모든 중, 고등학교에서 학습관리시스템(LMS)을 도입할 수 있도록 1.27.(수)~1.28.(목) 2일 동안 각 학교 담당 교원 연수를 진행한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2.5 단계가 유지됨에 따라 담당 교원 연수는 실시간 쌍방향 원격연수로 진행한다. 이번 담당 교원 연수를 통해 학습관리시스템(LMS)을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연수 후에는 각 학교에서 2월 신학년도 준비 기간에 원격수업 준비를 위한 자체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작년 11월 기준으로 성남 지역의 모든 중, 고등학교에서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약 55%의 학교에서 학습관리시스템(LMS)을 운영하고 있다.
이범희 교육장은 신학년도 원격수업은 모든 중, 고등학교에서 실시간 쌍방향 수업의 진행과 함께 학습관리시스템(LMS)을 운영하는 방향으로 설정하여 학교를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대면 수업과 원격수업의 차이를 최소화하여 학습격차를 줄이고, 내실 있는 원격수업을 운영하고자 한다. 학습관리시스템(LMS)은 대면 수업 상황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 배움중심수업을 활성화하는데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성남교육지원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