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월 7일(금) 대전지역 초·중·고등학교 Wee클래스 및 Wee센터에 근무하는 전문상담인력 180여명을 대상으로 “상담자의 소진과 윤리”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Wee프로젝트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는 매년 실시되는 대전교육청 연수프로그램으로 학교 현장의 요구에 부합한 내용을 선정하여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상담교사들의 학교상담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새로운 정보를 공유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상담자의 소진과 윤리”라는 주제로 충남대학교 교육학과 손은령 교수를 초빙하여 실시하였으며, 위기 학생 상담지원을 하는 상담자의 소진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상담자의 윤리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논의해 보는 시간이었다.
10년의 역사를 맞은 Wee프로젝트 사업의 질적 향상을 위한 중요한 위치에 있는 상담자들이 학교나 센터 현장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들에 대해 나눠보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고은숙 전문상담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상담자의 소진과 윤리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었고, 그에 따른 학교 상담현장에서의 실질적인 대처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여인선 학생생활교육과장(Wee센터장)은 “이번 연수 내용을 잘 숙지하여 상담자의 심신의 건강을 회복하고 Wee프로젝트 사업의 질적 향상을 위해 힘써줄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대전광역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