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거제시는 올해 개최 예정인 ‘제16회 거제섬꽃축제'가 시민참여형 선진관광 문화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오는 2월 28일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경상남도 대표축제인 거제섬꽃축제는 올해 10월 하순에 개최되며 ‘제16회 거제섬꽃축제’에 시민들이 직접 만들고 참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특색있는 문화관광축제로 거듭나고자 한다.
제안분야는 ▲거제섬꽃축제 야간개장에 따른 축제방향 및 아이템 제안 ▲문화공연 및 경연대회 ▲전시 및 농특산물 판매운영 ▲시민과 관광객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킬러(대표)콘텐츠 등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실현가능성, 대중성, 활용범위 등의 심사 기준으로 검토하여 제안자와 협의를 통해 선정 프로그램을 결정할 예정이며, 채택된 아이디어는 1년간 직접 가꾼 국화분재작품과 섬꽃축제 초대권과 같은 소정의 사례를 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또는 거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농업관광과 관광농업팀으로 직접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축제 관계자(농업기술센터소장 이권우)는 올해 처음으로 주말 야간 개장을 고려하고 있어 야간에 참고 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많이 공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 거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