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김천시립도서관 본관 및 10개소 작은도서관에서는 어린이들의 독서능력 향상과 잠재력을 키워주는 문화강좌를 운영할 전문 강사를 1월 26일부터 2월 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독서교육, 학습교양, 취미, 외국어 등 학습능력 증진은 물론, 유년기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과 건전한 성장을 돕기 위한 어린이 문화강좌 분야로 3월부터 12월까지 총 3기, 기별 12주로 운영될 계획이며 심사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통해 선발할 계획이며, 본관과 작은도서관의 동일 과목은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강사 공개모집에 대해 문의 사항은 김천시홈페이지 고시/공고, 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김천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김천시립도서관과 작은도서관 10개소에서 운영되는 어린이 문화강좌는 다양한 독서체험을 통해 창의력과 자율적 학습 능력을 배양하고, 무엇보다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로 유년기 올바른 독서습관과 건전한 성장에 도움을 주어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백선주 시립도서관장은 “어린이들에게 도서관 이용의 즐거움을 주고, 건전한 독서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견인해 줄 지역의 유능한 강사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북도 김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