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교장 이성호)는 2019년 6월 3일(월) 오후 2시 대구한의대학교 총장실에서 평생교육원장, 교학부처장, 평생교육융합학부장 및 경북기계금속고 교감, 자인중학교교감, 담당교사 등이 참가한 가운데 건강증진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경북기계금속고는 교육부 주관으로 2019학년도에 경북에서 총 3개의 학교(초1, 중1, 고1)가 건강증진학교 거점학교로 지정되어 각 학교별 총 1,000만원의 예산을 받아 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지역사회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특히 흡연예방 및 금연사업에 주력하여 자라나는 청소년 세대들이 건강한 폐를 100세까지 유지 증진 할수 있도록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한의과 교수님들의 6월14일 학부모님 교육을 시작으로 학생들의 교육 및 학생활동중심수업으로 금연침 체험활동등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협력내용은 대구한의대학교 건강증진 프로그램 선도모델의 공유, 대구한의대학교 소속 의료교원 및 학생강사를 포함한 강사의 파견, 대구한의대학교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공동운영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경북기계금속고와 서로 상생하여 건강을 위하여 두발을 맞추어 나가기로 하였다.
교장 이성호는 협약식에서 “가까이 있는 대구한의대학교와 MOU체결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고 서로가 건강해지는 WIN-WIN체제를 유지하여 서로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합시다”라고 말하였다.
경북기계금속고는 전교생의 평생금연선서, 흡연예방 및 금연 공모전 우수작품 전시 및 시상, 금연서포터즈 임명, 전교생 금연서약서 등 및 건강증진을 위한 캠페인 및 작은음악회 등을 진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명품 3인증제를 개발 <외국어[지], 금연[덕], 줄넘기[체]> 분야에서 모범이 되는 학생에게 학교장이 그 능력을 인증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명품인증서는 취업 및 추천등에 참고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경북기계금속고 교장 이성호는 청소년기 학생들의 소중한 건강을 위하여 금연을 선택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것이며, 학생들이 명품인생으로 즐겁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금연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하였다.
뉴스출처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