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김포시 풍무도서관은 2021년 연간 프로젝트 ‘열 가지 주제 프로그램’의 첫 주제인 총류와 관련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왜 메이커교육인가?」를 운영한다.
풍무도서관에서 연간 프로젝트로 기획한 ‘열 가지 주제 프로그램’은 한국십진분류법(KDC)에 따라 2월부터 매달 새로운 주제로 이용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풍무도서관 담당자는 도서관 분류기호 주제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이용자의 도서관 이해도 향상과 도서관 프로그램 다양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황중원 작가를 초청하여 진행하는 이번 강좌는 메이커교육의 필요성과 가정에서 메이커교육을 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경복초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인 황중원 작가는 다양한 학습모형 도입을 통해 온라인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개발, 기획했던 노하우를 전달 할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왜 메이커교육인가?」는 2월 19일(금)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Zoom을 통한 라이브 강의로 진행된다.
강좌 접수는 1월 29일(금) 오전 10시부터 풍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온라인 접수로 이루어지며, 김포시민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풍무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김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