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강원도교육청은 26일, 중·고교 교사 270명을 대상으로 원격수업 내실화와 새학기 준비를 위한 실시간 쌍방향 ‘교사함께성장 직무연수’를 연다.
‘교사함께성장 직무연수’는 2016년부터 시작해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마다 수업·평가 개선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연수는 ‘새학기를 미리 준비하는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이라는 주제로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기술?가정, 음악, 미술, 체육 9과목에 걸쳐 이루어진다.
연수 내용은 △ZOOM을 활용한 토론수업, △역사 영화 시나리오 만들기, △융합수업 등 온·오프라인 장점을 살린 다양한 주제의 수업사례에 초점을 맞춘다.
오전에는 강원도 수평선(수업평가개선) 교사 중심의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사례를 나누고, 오후에는 자유학기 온라인 수업콘서트에 참여한 전국 수업명장과 타시도 교사의 사례를 나눈다.
도교육청 김춘형 교육과정과장은 “지난해 갑자기 시작된 원격수업으로 많은 어려움과 시행착오를 겪었다”며, “올해는 교사공동체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이 활성화되도록 다양한 연수와 자료를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축적된 경험을 담은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실천 사례집을 개발하여 학교에 보급하였고, 2021년에도 교사와 학생 간 소통, 피드백이 활발한 온·오프라인 수업 설계를 위해 미래수업지원단을 운영하고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자료와 연수를 지원할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