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도선)가 도시재생사업, 새뜰마을사업,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등 시가 추진하는 공공사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활동가 양성과정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6월 17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영주시와 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현재 전국을 대상으로 활발히 공모추진 중인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영주시에 진행되고 있는 새뜰마을사업,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에 대응해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함께 공공사업에 관한 참여방안을 함께 공유하여 사업을 이끌어가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된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별도의 수강료와 강의재료비가 없는 무료 교육으로 영주시 공공사업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참여가능하며 영주 인근지역에서도 교육 희망시 수강이 가능하다.
교육은 7월부터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영주로 189번길 11)에서 매주 수요일 18:30분부터 2~3시간 총 8주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이해와 방향, 도시재생 활동가의 역할과 방향, 지역자원 활용방법, 도시재생과 사회적경제, 주민 조직화 및 커뮤니티 활성화 방안 등 영주시의 공공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할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신청 기간은 6월 3일부터 6월 17일까지 14일에 걸쳐 진행되며 접수방법은 영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게재된 별도의 양식을 통해 작성된 신청서를 이메일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를 참조하면 되며 기타 교육 관련 문의사항은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054-631-4604), 영주시청 도시과 054-639-6694)로 문의 가능하다.
뉴스출처 :[영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