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함안군 칠원읍은 지난 21일 ~ 22일 양일간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전 직원 32명을 대상으로 2기로 나누어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주민들에게 마음으로 한 발자국 더 다가가기 위해 실시한 이번 친절교육에서는 아모레퍼시픽에서 CS교육강사로 활동한 경력이 있는 칠원읍 김은진 주무관이 강사로 나서 재미있고 쉬운 방법으로 민원서비스의 정의, 민원 응대기법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현장에서 실제로 일어나는 사례를 들어 정확하고 신속하게 공손한 태도로 민원인의 감성을 사로잡는 응대방법에 대해 강의하여 직원들이 현장에서 민원을 응대할 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호열 칠원읍장은 “이번 교육으로 직원들이 민원인들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직원들의 친절도 향상을 통해 앞으로 주민이 감동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 함안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