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천교육혁신지구 홍보 자료인 ‘인천교육혁신지구 바로알기’를 제작해 관내 학교에 배부한다고 밝혔다.
‘교육혁신지구’는 교육청, 기초자치단체, 지역주민, 학교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현을 위해 인천시교육청과 기초자치단체의 협약을 통해 지정되었다. 현재 미추홀구, 계양구, 부평구, 중구, 남동구, 서구, 연수구 총 7개 자치구가 이에 해당된다.
이번 자료는 교육혁신지구 현황과 민관학 거버넌스, 마을연계교육과정, 마을학교 등 인천교육혁신지구 중점 사업을 안내하여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확산하고,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특히 교육혁신지구별 지역특화 프로그램, 마을연계교육과정, 마을교육자원, 마을교육 교재 제작 현황, 마을교육공동체 관련 사업 안내를 QR코드로 제작해 마을연계교육을 실질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마을연계교육과정 모델학교의 활동 사례를 중심으로 마을연계교육과정 소개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에 탑재하였으며, 이 영상도 QR코드로 확인할 수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들이 평화·공존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학교와 마을의 협력적 교육생태계 구축이 필수”라며 “교육혁신지구를 중심으로 마을과 학교가 협력하는 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인천광역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