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아산시가 아산시공동체지원센터와 함께 ‘2021년도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을 창조적으로 추진할 공동체를 공모한다.
접수기간은 25일부터 2월 19일까지 총 26일이며, 기간 내에 아산시청 사회적경제과, 아산시공동체지원센터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2021 아산시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 공모는 새싹단계?줄기단계?나무단계로 이어지는 역량단계별 신청 제한을 두고 단계별로 보조금액을 차등 지원함으로써 공동체의 체계적인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새싹단계는 최대 300만원까지 보조금이 지원되는 형성단계로 5인 이상의 모든 공동체가 최대 3회까지 지원 가능하며, 줄기단계는 최대 700만원까지 지원되는 발전단계로 기존공동체 중 심사를 통해 선발할 예정으로 최대 2회까지 지원 가능하다. 나무단계는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되는 자립단계로 전년도 줄기사업 공동체가 신청할 수 있고 나무단계 1회 진행 후 졸업하게 된다.
한편, 2014년 15개 공동체의 참여로 시작된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은 꾸준한 성장으로 지난해 38개 공동체가 참여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사업진행의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공동체의 참여율과 만족도조사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몇몇 공동체는 사회적 협동조합,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하면서 신규공동체의 길라잡이 역할을 수행하는 등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톡톡히 기여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남도 아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