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강원도는 비대면 소비활동에 따른 道 농?특산물의 온라인 마케팅 강화를 위해 롯데쇼핑(주)의 통합 온라인몰인 롯데ON과 공동으로 강원마트 롯데ON 입점 기념 설맞이 온라인 특판전을 실시한다.
설맞이 온라인 특판전은 1. 25.(월)~ 2. 12.(금)까지 진행되며 롯데ON 브랜드관에 입점하는 강원마트를 통해 강원도 우수 농?특산물 600여개 품목이 롯데ON에서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홍보 및 판매된다.
이번 특판전에서는 롯데ON에 입점하는 강원마트 상품 600여개에 대해 상품 가격대별 20~30%의 할인 쿠폰이 제공돼, 소비자에게는 강원도의 우수한 농?특산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특산품 홍보 및 매출확대의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청정 강원도를 대표할 우수 농?특산품 70여개 품목(한우세트, 춘천닭갈비, 강릉커피빵, 고랭지 사과, 잼?꿀?간식세트 등)을 설 선물세트로 구성하여 소비자 검색 편의성이 높게 함으로써 비대면 설맞이 장보기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아울러 강원도는 대한민국 대표축제인‘산천어 축제’의 취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천군을 위해 롯데백화점(오프라인)과 롯데ON(온라인)에서‘산천어 특별판매전’을 진행 중으로,
절찬리에 판매 중인 산천어 선어 및 밀키트(탕, 조림)의 구매문의가 계속되고 있어 당초 1.19.(화) 마감 예정이었으나 12일 연장된 1.31(일)까지 연장판매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특판전은 지난해 11. 19.(목) 강원도와 롯데ON이 우수 농?특산품 발굴과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최문순 지사가 직접 롯데ON을 방문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추진되는 것으로,
강원도는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롯데ON 입점 및 판매활성화 지원을 통해 소비자가 안전하게 믿고 찾을 수 있도록 협력하고,
롯데ON은 입점수수료 우대, 마케팅 및 기획 할인행사 지원에 협력하는 것을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편, 지난 1.13일부터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는 온라인 강원세일페스타는 롯데ON을 포함한 강원마트 제휴쇼핑몰(11번가, SSG)에서 2.12.(금)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김태훈 경제진흥국장은
“비대면 소비추세는 앞으로 더욱 강화될 수 밖에 없으므로 온라인 유통?소비시장에서의 승자는 결국 온라인 유통망을 선점하는 자가 될 것”이고 “이번 특판전 및 강원세일페스타를 계기로 강원도민께서 온라인 유통?소비 시장을 선점하시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
아울러 “ 우리 도에서는 온라인 유통망에 대한 지원을 더욱 확대하여 비대면 소비추세에 적극 대응함은 물론 코로나 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상공인들의 매출신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행사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