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부여군과 부여군농업회의소는 민관 협치의 일환으로 2021년도 농업보조사업 안내서 1,300부를 농업회의소에 가입한 회원들과 유관기관 등에 농업 정보제공 목적으로 배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발간한 농업지원 보조사업 안내서는 농정, 시설원예, 식량산업, 축산, 산림, 유통분야 등 200여개의 농업보조사업에 대해 농업인이 알아보기 쉽게 사업별로 요약 정리하였으며, 보조사업 안내 외에도 부여군 재정현황과 일반현황, 농민정책, 농업부서 연락처 등을 수록하여 농업인이 부여군 농업에 대해 보다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군은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보다 쉽게 농업보조사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농업회의소와 함께 정확한 정보전달과 안내를 병행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농업지원 안내서를 통해 농업인이 보조사업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며, 지속적으로 농업인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농업회의소와 함께 연구?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농업회의소 이광구 회장은 “농업인에게 정보제공을 위해 매년 지속적으로 안내서를 발간할 예정이며, 농업인의 현장의견이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농업인의 회원가입을 통해 민관협치 시스템이 정착될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남도 부여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