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충북 옥천군이 군민 공감과 양방향 소통 활성화를 위해 ‘제3기 향수옥천 SNS 홍보 서포터즈’15명을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3월부터 2020년 2월까지 2년간의 활동을 통해 옥천군의 관광명소, 축제, 행사, 군정 소식 등 지역의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직접 취재하고, 이를 개인 SNS 및 군 공식 SNS로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모집인원은 15명으로 활발한 SNS 활동 및 개인 블로그 운영자 중 직업·성별 관계없이 옥천군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충북도립대학교와의 지역협력과 지역사회 상생발전의 일환으로 모집인원의 일부를 충북도립대학교 학생으로 선발하여 운영한다.
군은 서포터즈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취재 활동에 따른 소정의 원고료와 함께 워크숍, 교육, 사전답사여행, 연말 홍보 유공 표창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향수옥천 SNS 홍보 서포터즈에 관심이 있는 분은 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전자운편 접수 또는 옥천군청 기획감사실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다음달 17일 옥천군 홈페이지와 군 공식 SNS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청 기획감사실 홍보팀(043-730-306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2기 향수옥천 SNS 홍보서포터즈의 임기는 2019년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로 총 15명이 활동 중이다.
군 관계자는 “향수옥천 SNS 홍보서포터즈를 통해 지역의 생생한 소식을 널리 알리고 군민 공감과 양방향 소통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옥천군 홍보에 관심과 애정을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북도 옥천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