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1월 21일(목), 충청남도교육청 학교혁신팀장, 학교혁신팀 장학사 2명 및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에 걸쳐 ‘학교지원센터 2.0 추진’을 위한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회의는 전년도 학교지원센터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학교지원센터 2.0 추진을 위한 적정한 업무분장 방안과 전문적 학습공동체, 혁신학교, 작은학교지원 방안에 대한 협의 사항 전달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회의에 참석한 류동훈 장학관은, 학교지원센터 운영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서는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보다 체감 있는 지원센터 운영의 주체가 되어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학교 업무최적화 실현을 위해 일하는 방식에 대한 조정, 연결, 협력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한편, 논산계룡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한해 학교지원을 위한 온라인 통합 플랫폼 운영, 초등단기 수업지원교사들을 활용한 수업 지원, 학교도서관 장서 점검 지원, 과학실 정리 지원, 찾아가는 연수 지원, 교육기자재 대여, 보건교사 미배치교 지원, 무인항공촬영지원, 학교시설 관리 지원, 원격수업지원을 위한 자료 및 학교 업무추진계획서 표준화안 개발, 교육경비보조금 정산 서류 간소화 등 다양한 학교지원 사업을 진행하였다.
논산계룡교육청 이진구 교육장은 논산계룡 학교지원센터가 계속 진화되어가는 모습으로 학교지원에 최선을 다해 대응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