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3일(월) 대구남부초등학교(교장 임정순)는 교육공동체의 청렴공감대 형성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e-청렴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히고, 교직원부터 ‘찾아오는 청렴교육연수’를 이수하였다.
전교직원대구투명사회 협약실천협의회가 주관한 본 연수에서 남부초 교사들은 청렴의 기본인 도덕성과 직결되는 6개의 덕목(정직, 공정, 절제, 책임, 배려, 약속)에 대한 ‘체감형 학생청렴교육 지도법’을 익혔다. 이어서, ‘e-청렴서약’을 통해 또다른 청렴메시지 전파운동을 벌여나가기로 결정하였다.
‘e-청렴서약’은 학급 홈페이지 알림장을 통해 담임교사부터 청렴메시지가 담긴 글을 탑재하면 다른 학생들도 청렴 덕목과 관련된 생활 실천문을 탑재하는 청렴릴레이 캠페인이다.
6학년 이에스더학생은 “e-청렴서약을 통해 청렴이 어려운 것이 아님을 알게 되었고, 우리학교의 모든 사람들이 나의 다짐을 안다고 생각하니 더 올바르게 행동하게 되었어요.”라고 말하며 생활속에서 청렴 덕목의 실천의지를 다졌다.
남부초 임정순 교장은 “청렴의식 제고를 위해 우리 교직원이 먼저 솔선수범하고, 학생들이 함께 실천하는 ‘e-청렴서약’을 통해 청렴이 곧 미래경쟁사회의 성공요건임을 공감하게 되었고, 교육공동체에 청렴문화를 자연스럽게 정착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 캠페인은 앞으로도 교사, 학생, 학부모 및 민관 유관기관이 연계되어 지속적으로 운영될 전망이다.
뉴스출처 :[대구남부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