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수연)에서는 지난 2019년 6월 1일, 대구 거주 만3~5세 유아와 아버지 총 140명을 대상으로 「2019 자녀사랑 아버지 연수(1기)」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가정 내에서 바람직한 아버지의 역할을 정립하고,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 놀이를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며 가족 간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아버지 연수, 실내체험, 특별공연 등으로 다채롭게 운영하였다.
특히 “잘 놀아주는 아빠, 잘 크는 아이”라는 주제로 가정에서 아버지가 자녀와 놀이하는 실제적인 방법을 배우고 적용할 수 있도록 자녀와 함께하는 워크숍 형태의 연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에서는 신체놀이, 풍선놀이 등과 같이 가정에서 쉽고 재미있게 적용할 수 있는 놀이들을 활동을 통해 익히며, 놀이 과정에서 양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키우는 인성교육도 함께 실시하였다.
또한 놀이를 통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 진흥원 내 창의관, 인성관, 대구관 38종의 실내 체험놀이를 하는 시간을 가지며, 유아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르고 온 가족이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는 마리오네트 인형극을 관람하는 특별공연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2019년 자녀사랑 아버지연수는 오는 6월 8일(토) 2기가 실시되며, 이번 행사와 관련된 기타 문의사항은 대구유아교육진흥원(☎231-1607)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대구유아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