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송승면)은 2022 대입제도 개편에 따른 효율적 대응 방안 모색을 위해 2019년 5월 31일(금) 오후 강북중 시청각실에서 칠곡 관내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 대입 학습전략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는 지난 5월 24일(금) 관내 중학교 3학년 교사 및 서구 관내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구일중 시청각실에서 실시한「2022 대입 학습전략 설명회」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설명회이다.
최근 변화하는 대학입시전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대응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설명회는 관내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전형 및 고교생활 이해와 내 아이에게 맞는 고등학교 선택하기」라는 주제로 변화하는 대학입시제도의 흐름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였다. 설명회를 통해 대학입학전형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도를 제고하고, 다양한 입시상황과 고교생활의 연계성 등 대입에 대한 보다 실질적인 접근을 통해 중학교 3학년 자녀들을 둔 학부모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방향성 정립을 도모하였다.
「2022 2022 대입 학습전략 설명회」는 관내 중학교 학부모 중 희망자의 신청을 받아 강북중 시청각실에서 5월 31일(금) 오후 4시 40분부터 8시 10분까지 총 2부, 회당 90분에 걸쳐 진행되었다. ‘대입전형 및 고교생활 이해와 내 아이에게 맞는 고등학교 선택하기’을 주제로 현 대교협 대표강사이며 경북고등학교 교사인 김동기 강사가 강의를 진행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윤서화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설명회가 진로진학 정보의 지역별 격차 해소의 좋은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우리 지역의 교육 환경 분석을 바탕으로 한 대응전략에 대한 안내는 물론, 다양한 입시 상황과의 연계성, 입시변화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학습방법 제공 등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대구서부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