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제주시는 친환경농산물 인증확대 동기부여 및 친환경 재배 농가의 경영비 부담 절감 등을 통해 친환경농업을 활성화 하고자, 올해부터 2억원의 신규 예산을 투입하여 친환경농산물 생산시설 및 장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현재 제주시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친환경 농산물 인증농가이며, 사업을 희망하는 농가는 주소지 읍·면사무소나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친환경농산물 인증서 사본, 견적서,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등을 첨부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본 사업은 친환경농산물에 필요한 생산시설 및 장비 지원으로 농작업의 편의 제공은 물론, 농가들의 경영비 부담 절감을 통해 친환경 농업 실천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써, 지원내용은 친환경농산물 생산시설 및 장비를 패키지(관수시설, 관리기 등)로 지원하며, 농가당 지원한도는 5백만원 이하로 사업비의 60%를 행정에서 보조 지원한다.
사업대상자 선정은 자체 평가표에 의하여 사업계획의 적정여부를 검토하여 우선순위를 정한 후 보조금 심의회를 통하여 올해 2월 중 사업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앞으로도 제주시는 친환경농업 생산시설 노후화 등에 따른 농가들의 경영비 부담을 덜어주고 보다 편리한 농작업이 가능하도록 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제주도제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