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은 1월 20일, 관내 학교장을 대상으로 2021년 신설된 『청송-edu 무지개센터』 의 홍보 및 지원분야 안내를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청송-edu 무지개센터』의 설치 목적과 지원 분야, 운영방침 등을 안내하여 학교지원센터에 대한 학교관리자의 정확한 이해를 통한 학교업무정상화 정착으로 ‘선생님을 아이들곁으로’의 가치를 가시화하고자 함에 있다.
특히 참여한 학교장들은 긴급 지원에 대한‘에듀-119운영’, 학교 현장의 모니터링을 통한 지속적인 업무 개선 및 발굴을 위한 ‘무지개 모니터단’, 담당학교를 지정한 정기‘방문 서비스’, ‘학교로 찾아가는 면접 심사’등의 운영원칙에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2021년 관내 모 초등학교의 행정업무 지원을 시작으로 첫 발을 디딘 『청송-edu 무지개센터』는 비대면 온라인 연수, 리플렛 제작, 슬로건 공모전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지원센터 알리기를 계획하고 있으며 무한 감동 A·S와 지속적인 지원으로 학교의 개선과 혁신을 이끌어 성장과 배움이 넘치는 교실이 되도록 지원하는 무지개가 될 것을 약속하였다.
김현국 청송교육지원청 교육장은“다양한 방법의 홍보 및 연수를 통하여 청송 관내 선생님들이 『청송-edu 무지개센터』를 활용하여 행정업무의 부담에서 벗어나 ‘아이들곁으로’를 넘어 ‘아이들을 품은’따뜻한 교육 실현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청송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