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은 1월 5일부터 현재까지 2021년 청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청송-edu 무지개센터』 개소식 이후 관내 초등학교의 행정직원 결원에 따른 첫 에듀-119 긴급 행정업무 지원을 나서고 있다.
긴급 교육활동 지원 플랫폼 역할을 하는 학교지원센터 에듀-119는 안덕초등학교의 긴급 업무지원 요청에 따라 긴급 운영팀을 꾸린 후 현장 맞춤형 지원을 진행 중이다. 행정실장의 병가로 업무 차질이 예상되는 안덕초등학교의 조속한 업무 정상화를 돕기 위해 주무관 1명이 주 3회, 1회 2~3시간가량의 학교 행정 업무 지원과 신규직원 업무 연수를 병행하고 있다.
에듀-119팀은 신속한 지원을 원칙으로 관내 교감모니터단과 교사모니터단과 협력하여 40여개 주요업무 지원뿐만 아니라 학교 긴급 업무지원 요청에 대한 현장 맞춤형 지원, 교육활동 관련 통합이 가능한 업무 지원 등을 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수시 모임을 통한 상시 모니터링으로 학교 요청사항을 수합 및 분석하고 원스톱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경옥 청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장은“청송-edu무지개센터가 학교 구성원들의 요청을 수렴하고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현장 지원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