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우울감, 무기력감, 가족 간의 갈등 등 일명 코로나 블루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육 가족을 위하여 2020년부터 실시한 ‘코로나 블루 극복 마음단단 프로젝트 1~3탄’을 2021년도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블루 극복 마음단단 프로젝트’1탄은 학부모?교직원 전화상담(월~금 10:00~20:00)으로 자격을 갖춘 상담가 및 코치의 개인별 맞춤형 전화 상담이 가능하며, 2탄 학교 안과 밖 청소년 온라인 코칭?상담(월~금 09:00~18:00)은 온라인 심리검사와 학생 희망에 따라 해석 코칭을 받을 수 있다. 3탄 가족화합을 위한「온가족 하하하 마음백신 처방전」은 서로서로 이해하기, 서로서로 함께하기, 서로서로 감사하기 캠페인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건강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음이 움츠러드는 요즘 에듀힐링센터의 슬기로운 ‘코로나 블루 극복 마음단단 프로젝트’실시로 교육 가족들의 마음·정신건강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교육 가족들이 에듀힐링센터를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대전광역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