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강원도교육청은 2021학년도에도 강원진학지원센터에서 도내 9개 권역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과 대학입시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대입지원관 상시 무료 상담’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대입 상담 관련 사교육비 지출을 줄이기 위해 대학 입학사정관 출신의 대입지원관을 채용하여, 도내 중·고교 교사 및 학생과 학부모에게 대입에 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개별 및 집단 상담을 통해 대입을 지원해 왔다.
올해에도 도내 춘천, 원주(횡성 포함), 강릉(평창 포함), 속초(양양 및 고성 포함), 철원(화천 포함), 홍천(인제 및 양구 포함), 동해, 삼척, 태백(정선 및 영월 포함) 9개 권역 교육문화관 또는 교육도서관에서 대입지원관을 통한 상시 무료 상담이 진행된다.
상담 지원을 받고 싶은 학생 및 학부모는 강원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진로진학 프로그램 예약-대입지원관 상담신청-관할지역 예약하기를 클릭하여 예약 가능 시간을 선택하면 된다. 또한,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신청은 모바일로도 가능하다.
대입지원관 상담실은 학기 중 평일에는 13:00~22:00, 토요일은 09:00~18:00 운영되며, 방학 중에는 평일 및 토요일 09:00~18:00 운영된다.
도교육청 진로진학담당 정병준 장학관은 “강원진학지원센터는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대응하며 학생?학부모와 지속적으로 상담하며 입시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대입 전형 일정 안내, △2022 대입 모집인원 변화, △2022·2023·2024 대입의 변화, △관련 사이트 안내 등을 담은 ‘한 장으로 보는 대입 준비 안내서’를 제작하여 도내 고등학생들에게 배부하였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교육청]